남해여성회,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자 모집

  • 즐겨찾기 추가
  • 2024.04.19(금) 10:09
남해여성회,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자 모집
정영식 jys23@nhmirae.com
2021년 02월 26일(금) 11:57
남해여성회(회장 김정화)는 '2021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신청자를 모집한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아이돌봄 지원을 통해 어린이 복지증진 및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 양육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남해에서는 지난 2009년부터 남해여성회가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시간제서비스'와 '영아종일제서비스', '질병감염아동지원서비스', '기관연계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로 시행된다.

먼저 '영아종일제서비스'는 생후 3개월 이상 ~ 만 36개월 이하 영아를 대상으로 하며 '시간제서비스'는 생후 3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 아동이 그 대상이다. 또한 '질병감염아동지원서비스'의 경우 법정 전염성 및 유행성 질병에 감염된 만 12세 이하의 시설 이용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으며 '기관연계서비스'는 사회복지시설, 학교, 유치원, 보육시설 등의 만 0세~12세 아동이 사업 대상이다.

시간 추가는 공통적으로 최소 30분 단위로 가능하며 영아종일제서비스는 1회 3시간 이상 신청해야 한다. 시간제서비스, 질병감염아동지원서비스, 기관연계서비스 등은 1회 2시간 이상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요금은 양육자의 소득에 따라 정부 지원금이 상이하므로 남해여성회(055-864-661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남해여성회 관계자는 "아이돌봄 서비스는 부모의 출장, 야근 또는 아동의 질병 등으로 발생하는 일시적인 양육공백에 따른 돌봄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1:1 맞춤형 개별보육을 선호하는 취업부모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사업"이라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한 돌봄 서비스를 통해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생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의 육아경험을 바탕으로 직업 활동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아이돌보미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다. 특히 유치원교사, 보육교사, 초·중등교사, 간호사, 등의 자격을 지닌 유휴 전문 여성의 경우 별도의 양성 교육 없이 수시 면접을 통해 활동이 가능하다"며 관심 있는 여성들의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