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남해대학-(주)서경방송,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즐겨찾기 추가
  • 2024.03.22(금) 21:41
경남도립남해대학-(주)서경방송, 산학협력 협약 체결

지역방송사와 연계, 대학 홍보역량 제고 기회
재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협력 활성화 계기 마련

정영식 jys23@nhmirae.com
2021년 03월 26일(금) 10:36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과 (주)서경방송(대표이사 윤철지)이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7일 오후 2시 30분 서경방송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남도립남해대학 조현명 총장과 서경방송 윤태희 경영본부 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산업·문화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및 공동 연구 지원 △지역 채널 운영 및 대학 미디어센터 활성화 자문 △재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시설과 기자재의 공동활용 △사회맞춤형 교육, 지역산업맞춤형 교육역량 강화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조현명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서경방송과 남해대학 간의 협력 관계 MOU를 체결하게 돼서 굉장히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고, 이번 만남을 계기로 해서 교류가 더욱 더 속도 있게 진행되고 확대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윤태희 서경방송 경영본부 이사는 "남해대학과 서경방송이 가진 장점을 살리고 서로 협력해서 지역 발전과 지역민에게 도움이 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며 "작지만 강한 대학, 지역의 중심 언론 매체로 양 기관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부 주관의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LINC+)사업과 대학혁신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산업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경남도립남해대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학생들에게 ㈜서경방송과 자회사인 서경타니컨트리클럽, 서경투어, 서경엔지니어링 등으로 현장실습과 취업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취업률 제고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