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경남도민회, 시군향우회장단 신년교례회

문국종 재경향우회장·최동진 사무총장 참석

2023년 02월 17일(금) 14:29
재경도민회는 지난 2월10일 시군향우회 회장단을 초청하여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오전 11시 도민회 사무처에서 좌담회를 하며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소강당에서 신년 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효석 도민회장, 이수영 경상남도 서울세종본부장, 시군회장단, 시군사무총장 등 40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남해군은 문국종 재경향우회장, 최동진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또한 서울장미회(여성회) 임원 5명이 진행에 도움을 주었으며, 서울세종본부 관계자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최효석 도민회장은 "올해는 3월에 이사회, 4월에 정기총회가 있으므로 시군향우회장님들의 각별한 협조와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최진옥 상임부회장 진행으로 2021~2022년 2년간 도민회 활동사항, 임원회비 수입 및 재정운영사항 등 주요업무를 설명 보고했다.

이수영 세종서울본부장은 도정을 설명하고 경남 관광사진 홍보전(3.20) 행사에 많이 참여해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각 시군회장 인사와 함께 동정, 고향자랑 등을 공유했다. 또한 도민회 청년봉사단 구성 및 현황, 장학금 보유현황 등을 자료로 보고하고 남명학사 서울관의 위탁운영기관 변경에 대해 안내했다.

도민회 운영발전 방안으로 이사회(3월)와 정기총회(4월) 예고에 따라 도민회장 추대 등 의견을 나누었으며 기념촬영 후 횡성한우 전문점에서 오찬을 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