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 사거리 무대에서 열리는 '불금 버스킹!'

금요일 저녁 6시 30분,'남해FM과 함께하는 버스킹의 밤'

2024년 09월 27일(금) 16:43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대표 이태인)은 2024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남해FM과 함께하는 버스킹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앞 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27일(금) 첫선을 보이며, 10월 11일(금), 18일(금), 25일(금)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버스킹은 지역 예술가들에게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군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50여 년간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해 온 이정수 남해FM방송 자원활동가의 라이브 반주와 코러스가 함께 한다.

남해FM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오프라인, 온라인(페이스북, 유튜브), 그리고 지상파라디오 방송(FM 91.9MHz)과 남해FM 앱을 융합한 입체적인 버스킹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새로운 공연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남해FM의 혁신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행사 주최 측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남해군민들에게 풍성한 가을밤의 문화 예술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유대감을 증진시키며, 남해읍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스킹 공연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현장신청이 가능하며, 연주, 노래, 댄스, 시 낭송 등 모든 예술문화 장르에 참여의 문이 열려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남해FM(055-862-1588)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해FM 이태인 대표는 "이번 버스킹을 시작으로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은 방송자원활동가들을 중심으로 연중 정기적인 소규모 버스킹 공연 문화를 이어갈 계획이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