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청소년 독서퀴즈 경진대회 열려, 110여명 참가

새마을문고남해군지부 새마을 독서퀴즈대회 27일 개최
TV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 형식…독서실력 장기자랑 등 재능 발산

박한 기자
2024년 10월 04일(금) 11:29
새마을문고남해군지부(회장 고원오)는 9월 27일 남해초등학교에서 새마을문고경상남도지부(회장 조순녀) 공동 주관으로 새마을 청소년 독서퀴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남해초등학교(교장 이병옥) 6학년 110명이 참가하여, 내빈들의 격려와 함께 1부 개회식과 2부 독서퀴즈 경진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 독서퀴즈 경진대회 도서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 현상을 알기 쉽게 풀이한 "어, 기후가 왜 이래요?"를 선정하였다.

학생들은 선정도서를 읽고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친 다양한 문제를 풀며 독서 실력을 겨루었다.

새마을 독서퀴즈 경진대회는 TV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 형식을 빌려 음향과 진행,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책을 읽고 독서 골든벨이라는 독후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독서 실력을 겨루고 장기자랑 등 숨겨진 재능과 끼를 함께 즐기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흥겨운 댄스 마당을 시작으로 힘찬 팡페레와 함께, 독서퀴즈 문제 풀기, 패자부활전, 결승전에 올라 간 친구들을 향한 열띤 응원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생과 선생님, 내빈이 어우러진 독서퀴즈 한마당 큰잔치로 성대하게 치렀다.

고원오 새마을문고남해군지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책을 읽는다는 것은 자신의 꿈에 한발 한발 다가가는 가장 확실한 지름길"이라며 "오늘 독서퀴즈대회를 계기로 독서를 생활화하여 멋진 자신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

이날 대회에서는 최후의 1인 최우수상(새마을문고경상남도지부회장상)은 김준 학생이 수상의 영예와 함께 문화상품권 1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우수상(새마을문고남해군지부회장상)은 원태희.서예은 학생, 장려상은 서정후.이혜율.김연우.고대환.정지후.권나율.이가은 학생이 각각 수상하였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