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직원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실시

적극행정,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 작성법, 의전 및 행사실무 등

2024년 10월 11일(금) 13:47
남해군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9월 한달간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심도 깊은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적극행정의 이해'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권기현 교통도로민원과이l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집단민원 조정 방법, 온누리교회-신동아건설 울타리 갈등 해결 사례, 도로점용 허가와 다르게 설치된 시설물 원상복구 요구 사례 등이 다루어졌다. 실제 사례를 통해 적극행정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 작성법' 교육에서는 tvN<유퀴즈 온더블럭>에 출연한 바 있는 '문서의 신' 백승권 대표가 강의를 했다.

지난 9월 27일 실시한 '의전 및 행사실무' 교육에서는 현재 행정안전부 의정담당관에서 '전직대통령 예우 및 기념사업' 업무를 담당하는 도형훈 학예연구관이 강의를 했다. 행사준비, 행사목적 선정 및 기획, 행사 사례 및 의전 등 행사의 기획과 진행 능력 함양에 중점을 두고 교육이 진행됐다.

남해군 김미선 행정과장은 "지속적인 실무 교육을 통해 우리군 직원들의 직무 능력을 배양하고 군민들에게 더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직원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교육으로 군민들을 위해 더 발전하는 행정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