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신난다! 유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공립단설 남해유치원 '놀고재비들의 꿈자랑 발표회'
김희자 gml0105@nhmirae.com
2024년 10월 25일(금) 09:58
공립단설남해유치원(원장 김봉선)은 지난 10월 18일(금)남해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유아들에게 심미적 정서를 길러주고 창의성과 소질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놀고재비들의 꿈자랑 발표회'축제의 장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방과후 과정 특성화 교육을 바탕으로 악기연주, 율동, 합창 등 평소 즐기며 배운 활동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유아들 모두가 맡은 역할의 주인공이 되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냈다.또한 큰 무대에서 많은 관객들 앞에서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모습에 학부모들의 뜨거운 환호와 격려의 감탄이 쏟아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넓고 큰 무대에서 긴장하거나 부끄러움이 많지 않을까 걱정되었는데, 놀라울 정도로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자신의 역할을 해내는 모습이 정말 기특하고 감동적이었고, 남해유치원에 아이를 보낸 나의 선택에 박수를 보내고 만족한다"며 공연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남해유치원(원장 김봉선)은 "이번 놀고재비들의 꿈자랑 발표회를 통해서 선생님과 유아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준비하는 과정이 참 보기 좋았고, 우리 아이들이 무대를 즐기는 모습에 감동 받았다.

유아들에게는 꿈을,학부모들께는 희망을,교직원들께는 보람을 가지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문화의 경험이 되었으리라 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유아들이 자신의 숨은 재능과 관심 분야를 알고 자기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