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관광문화재단,'탄탄남해'참여 감사 이벤트
2024년 12월 27일(금) 10:08
남해군 관광문화재단이 친환경 관광 활동 실천을 도모하는 '탄탄한 남해로 오시다' 캠페인을 통해 지난 2년간 1.3톤의 탄소를 감축했다고 밝혔다.

'탄탄한 남해로 오시다'는 관광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절감 행동리스트를 마련, 지역 내 91개 관광사업체와 함께 관광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으로 현재 1,075명이 참여해 실천하고 있다.

관광객은 개인 어매니티 용품 지참, 텀블러 등 다회용 컵 사용, 잔반 남기지 않기, 포장지 미사용 등의 친환경 행동을 탄탄남해 참여업체에서 QR코드 스캔을 통해 인증할 수 있으며, 본인 인증 이후 적립된 탄탄코인을 남해각 등에서 친환경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탄탄남해 챌린저로 친환경 남해여행을 실천한 한 관광객은 "친환경 행동 실천이 어렵다고만 느껴졌는데 탄탄남해 참여를 통해 생각이 바뀌었다"며, "일상 속에서도 실천 가능한 행동을 관광지에서 함으로써 탄소배출을 줄이고 캠페인 참여로 모은 탄탄코인을 의미 있는 굿즈로 바꾸니 내가 아낀 탄소가 결국 혜택이 되어 돌아온 것이 체감되었고 여행이 끝난 뒤에도 뿌듯함이 남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