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가족센터, 미취학 자녀 둔 부모 대상 교육
2025년 04월 11일(금) 09:47
남해군 가족센터는 지난 3월 27일과 4월 2일 두 차례에 걸쳐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긍정적인 자녀 성장과 가족 간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미취학 자녀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첫날에는 부모양육태도검사(PAT)검사가 진행됐고, 둘째 날에는 검사 결과에 따른 피드백 등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부모양육태도검사를 통해 나의 양육 태도를 알게 되었는데 잘 하는 것보다 잘못하고 있는 부분이 많다는 걸 깨달았다.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며 공감한다는 것이 진정 무엇인지 알게 되어 양육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남해군 가족센터장(손미경 주민행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 방법을 배워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가정이 따뜻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어 갈 수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해군 가족센터는 남해군민의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가족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남해군 가족센터(055-860-387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