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어르신 10명 생일잔치 진행

기념사진 제작해 어르신들 가정으로 전달 예정

장다정 기자
2025년 06월 27일(금) 10:26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광수, 민간위원장 박갑선)는 최근 남면 관내 어르신 10명을 초청해 따뜻한 정서적 교감을 위한 생신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신잔치는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솔로몬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밝고 활기찬 축하 공연(우쿠렐레연주, 댄스공연)이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다.
또한 생일을 맞은 어르신들과 참석자들이 생일 축하 노래를 함께 부르며 특별한 순간을 기념했다.
소중한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기념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협의체 봉사단이 어르신들 가정으로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갑선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서 밝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며 오히려 더 큰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매월 지역 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생신잔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결연을 통해 정기 안부 확인도 병행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께 공백 없는 정서 지원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