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완 경상남도의원, 2025년 베스트 도의원 선정

경남도청공무원노조, "의정활동 적극적, 정책 이해도 높다" 평가

홍성진 선임기자
2025년 12월 19일(금) 09:38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류경완 의원(남해, 더불어민주당)이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2025년 베스트 도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인 2025년 11월 6일부터 13일까지 8일간 도청 본청 및 사업소 소속 조합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의회 6개 상임위원회별 각각 1명씩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당초에는 총 6명을 선정할 계획이었으나 일부 상임위에서는 특별히 많은 추천을 받은 의원이 없어 농해양수산 류경완 의원, 기획행정 김일수 의원(거창, 국힘), 문화복지위원회 김구연 의원(하동,국힘) 3명만 최종 선정되었다.
설문조사 결과 류 의원은 △적극적인 의정활동 △정책에 대한 높은 이해도 △상호 존중에 기반한 온화하고 따뜻한 말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3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권위적이지 않고 실무 공무원들과의 원활한 협력과 소통에 강점을 보여 실무 현장의 공무원들에게 신뢰를 얻었다는 평가다.
류 의원은 "정책과 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집행하는 실무자들의 평가이기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남해와 경남의 현장을 누비며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또 집행부 공무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