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남해군향우회, 전·현직 감사 초청 간담회 개최

재정 운영 점검 및 향후 방향 논의

서정준 군향우회 홍보분과위원장
발행연월일 : 2026년 02월 13일(금) 13:51
재부남해군향우회는 지난 6일 중앙동 바래식당에서 전·현직 감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향우회 재정 운영 전반과 향후 개선 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조준기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당시 회장 직권으로 정해진 감사 날짜에 회계 감사가 어려웠던 점을 감안하여, 향우회 운영 여건과 재정 집행 과정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과 의견 교환을 이어갔다. 참석자 중 일부는 임원회비 미납과 고정비 지출 등으로 재정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던 당시 상황을 언급하며 종합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사무국 측은 이전 회기의 회계 처리와 관련해 모든 지출이 내부 절차에 따라 집행됐으며, 관련 자료는 사무실에 보관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과거 회기와 관련한 사안에 대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과 함께 향우 간 화합과 신뢰 회복을 위해 사실 관계를 확실하게 정리하는 절차가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았다.
논의 끝에 참석자들은 전·현직 감사가 함께 이전 회계 자료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임원회와 이사회에 보고하는 방향이 바람직하다고 의견을 모았으며, 이 과정에서 관련 당사자들에게도 충분히 설명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했다.
향우회는 앞으로 전·현직 감사 합동 점검을 통해 재정 운영 내역을 정리하고, 그 결과를 보고해 향후 운영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