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쉬반, 성각스님 선화작품 담은 '미소마스크' 출시

  • 즐겨찾기 추가
  • 2020.12.04(금) 15:11
라쉬반, 성각스님 선화작품 담은 '미소마스크' 출시

'억겁의 미소' 등이 담긴 '미소마스크'…위로와 평안 얻길
수익금 전액 어려운 이웃에 기부키로 약속

홍성진 선임기자
2020년 08월 14일(금) 14:06
▲성각스님
▲성각스님의 선화작품 '억겁의 미소'를 입혀 제작된 미소마스크


남성 속옷 전문회사 라쉬반코리아가 최근 망운사 성각스님의 선화작품 '억겁의 미소' 등을 입힌 미소마스크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라쉬반코리아 측은 미소마스크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에 기부키로 스님과 약속한 것으로 알려져 사회에 울림을 주고 있다.

라쉬반코리아 측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마스크가 필수품이 된 요즘, 선화 부문 유일한 무형문화재인 스님의 작품들은 주로 '미소'를 소재로 하고 있고 보는 사람에게 위로와 평안을 주기에 '억겁의 미소' 등 몇몇 작품의 저작권을 기부 받았다고 한다.

라쉬반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미소마스크'는 폴리에스테르나 폴리에틸렌 같은 합성 섬유로 만드는 일반 마스크와 달리 피부에 직접 닿는 안감에 자연섬유 비스코스 인견을 사용했고 피톤치드 오일이 담긴 마이크로캡슐을 부착해 피톤치드 오일이 자연스럽게 방출되면서 항균·소취작용까지 한다.

이 외에도 미소마스크는 소재 특성상 빠르게 건조되며, 30회 이상 세탁에도 항균, 입냄새 제거, 자외선 차단, 피부 트러블 예방 등의 기능을 유지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한다.

성각스님은 "무엇보다 선화의 세계가 코로나19와 어려운 경제로 지쳐가는 사람들에게 위안과 평온을 선사했으면 하고 이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저작권을 기부했다"면서 "어려울수록 서로 서로 미소로 화답하며 서로 도와 이 위기를 극복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