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남해군내 장애인들의 숙원, 드디어 해결!

  • 즐겨찾기 추가
  • 2021.02.26(금) 16:35
오랜 남해군내 장애인들의 숙원, 드디어 해결!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창립,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기반 마련

정영식 jys23@nhmirae.com
2021년 02월 05일(금) 14:04
남해군 장애인체육회(회장 장충남)가 오랜 준비 끝에 창립되었다. 남해군은 장애인 체육회 설립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설립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지난달 28일, 유배문학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창립총회에서는 장애인체육회 규약에 따라 장충남 남해군수가 당연직 대표로 선임됐고, 장애인체육회 규약(안), 체육회 이사회 구성(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 결과 남해군 장애인 체육회 이사회 30명이 구성되었고, 선임부회장에는 이영준 前 남해군 기획감사실장이, 사무국장으로는 최종철 前 남해군체육회 사무국장이 위촉되었다.

기타토의 시간에는 여성 장애인들의 참여 역시 세심히 살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또한 남해군 장애인연합회에서 남해군 장애인체육회 발전기금으로 5백만원을 기증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주남식 척수장애인협회 남해군지회장은 "어젯밤 가슴이 벅차 잠을 이루지 못했다"며 "본인이 기억하기에 장애인 체육회가 논의되고 이 자리에 오기까지 정확히 14년 7개월이 걸렸다"고 벅찬 감동을 전했다.

장홍이 남해군장애인연합회장은 "일반인들이 보기에 장애인 체육행사가 시시해 보일지 모르지만 장애인들에게는 큰 용기와 도전이며 사회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된다"며 앞으로 장애인 체육회 활동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장충남 군수는 "첫 시작이 중요한 만큼 여기 계신 분들이 힘을 합해 주길 바라며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함께 나아가자"고 소감을 밝혔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