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장애인체육회 출범, 발전기금 기증 릴레이

  • 즐겨찾기 추가
  • 2021.02.26(금) 16:35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출범, 발전기금 기증 릴레이
정영식 jys23@nhmirae.com
2021년 02월 19일(금) 13:25




군내 장애인 생활체육인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남해군 장애인체육회'가 지난달 28일 창립한 이후 장애인체육회의 발전을 위한 기금 기증이 이어지고 있다.

창립총회 당시 남해군장애인연합회(회장 장홍이)에서 발전기금으로 5백만원을 기증한데 이어 지난 9일과 10일에는 남해군지방행정동우회 박득주 회장이 1백만 원, 남해군족구협회(회장 박길동)에서 1백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특히 남해군장애인연합회장이자 남해군장애인체육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장홍이 회장은 창립 총회당시 소감을 말하면서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남해군 장애인 생활체육인들의 꿈이 드디어 이루어졌다"며 "이제 장애인들도 생활체육 지도자들의 수업을 듣고 전문적인 생활체육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 진 것에 대하여 전 장애인들을 대신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 어렵게 적립한 발전기금 5백만원을 쾌척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다. 또한 박득주 남해군지방행정동우회장과 남해군족구협회에서도 발전기금을 기탁, 장애인체육회 설립 초반 안정적인 재정운영에 힘을 보탰다.

남해군 정광수 체육진흥과장은 "오랜 기다림 끝에 창립된 장애인체육회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나아가는 데 장애인체육회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