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 즐겨찾기 추가
  • 2024.05.10(금) 18:04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따뜻한 동행 개최

조승현 jsh49@nhmirae.com
2024년 04월 27일(토) 21:44
▲군수 표창 수상자
남해군장애인연합회(회장 장홍이)는 지난 19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서천호 국회의원 당선인, 임태식 남해군의회의장, 류경완 경남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장애인, 장애인 시설·단체 회원,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및 군수 표창 △장애인식개선 그림그리기 시상 △장학금 전달 △장애인연합회장 공로패·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축하공연,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남해군장애인연합회 장홍이 회장은 "남해군의 많은 분들이 사회에서 장애인들이 힘내고 열심히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남해군이 경남 최초 바우처택시 도입, 경남 최초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지정, 교통약자콜택시 확대 운영 예정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들을 위한 이동권 보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남해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장애인분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환경을 구축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등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다음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따뜻한 동행에서 표창을 받은 명단이다.

▲도지사 표창 △모범장애인 전태우(경남지체장애인협회남해군지회) △장애인복지증진유공 강희숙(경남장애인부모연대남해군지회) ▲군수 표창 △모범장애인 채현욱(남해읍), 장화덕(이동면), 전옥렬(상주면), 박동원(삼동면), 한삼불(미조면), 박두철(남면), 곽창련(서면), 윤희엽(고현면), 박영호(설천면), 이승용(창선면), 김수인(진영이네집) △장애인복지증진유공 정윤형(남해군장애인체육회), 고유진(남해사랑의집) ▲장애인식개선 그림그리기 최우수 △김수지(남명초등학교 1학년) △권나윤(남해초등학교 3학년) △서예은(남해초등학교 6학년) △공서윤(남해여자중학교 3학년) ▲경남지체장애인협회 남해군지회 장학금 △곽유진(남해제일고등학교), 최이찬(남해중학교), 강경헌(남해제일고등학교), 이가현(미조중학교), 이행복(창선중학교) ▲장애인연합회장 공로패 및 감사패 △공로패 주남식(남해읍) △감사패 김성환(화신건설), 김종길(주식회사 금산), 최현준(손도수산), 김문권(창선면주민자치회장), 문희영(웰메이드), 정연주(주민행복과 장애인지원팀)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