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의 향기가 강서구에 스며들다"

  • 즐겨찾기 추가
  • 2025.11.07(금) 11:15
"고향의 향기가 강서구에 스며들다"

재부강서구남해군향우회 창립총회 개최
김현호 초대회장 취임

서정준 군향우회 홍보분과위원장
2025년 11월 07일(금) 10:35
재부강서구남해군향우회(이하 향우회)가 지난달 29일 명지동 쿠우쿠우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행사에 약 80여명의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우회는 먼저 임원 구성에 나서 ▲회장 김현호 ▲감사 최금줄, 박정희 ▲사무국장 최문택 향우를 각각 추대한 다음 박병률 부회장의 사회로 창립총회를 진행했다.
김현호 초대회장

김현호 초대회장은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고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향우회를 창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며 서로 존중하고 빛나는 향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처가가 남해라 보물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주 눈에 담을 수 있었다"고 인연을 밝힌 뒤 "부산에서 남해향우회의 명성이 드높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고향을 사랑하는 만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축사를 전했으며, 하윤수 전 부산시 교육감도 "강서구에 우리 남해 향우회가 창립하는 기념비 적인 날에 초대되어 기쁘다. 향우들이 하나 된 마음으로 똘똘 뭉쳐 지역 발전에 일조하며 고향의 이름을 드높여나가시라"고 덕담을 전했다. 김도읍 국회의원도 축전을 통해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손재연 재부남면향우회장, 이갑경 재부북부남해향우회장, 부산시의회 송현준 의원, 강서구의회 김주홍, 구정란, 이자연 의원 등 참석내빈들도 향우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1부 식순을 모두 마친 뒤에는 참석 향우들은 만찬을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친목을 다지며 "자주 만나 고향의 정을 나누자"고 의기투합해 한목소리를 내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