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한가위 추억의 명절행사 '풍성'…옛 명절분위기 만끽

  • 즐겨찾기 추가
  • 2024.09.13(금) 15:57
남해군 한가위 추억의 명절행사 '풍성'…옛 명절분위기 만끽

창선 콩쿨대회, 16일 4시 동대만생태공원
이동 '들썩들썩 한가위 한마당', 16일 3시 이동공설시장
고현 '추석맞이 추억 콩쿨대회', 16일 2시 대장경광장
상주 '은모래 해변 콩쿠르' 14일 2시 상주은모래비치

홍성진 선임기자
2024년 09월 13일(금) 09:06
2024년 올 한가위에는 그 옛날 명절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추석 콩쿨대회가 마련되어 화제다.

명절에도 마을에서 함께할 행사나 놀이가 없어 밋밋하게 보내는 아쉬움을 그 옛날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우던 콩쿨대회를 열어 지역민뿐 아니라 멀리서 찾아온 향우들, 그리고 연휴 남해를 찾아온 관광객들과 함께 어울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창선 콩쿨대회, 추석연휴 16일 4시부터, 동대만생태공원

창선면 주민자치회(회장 김문권)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오는 9월 16일 16시부터 20시까지 창선면 동대만생태공원에서 '추억 창선 콩쿨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가위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향우들과 지역 주민들이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며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민자치회 김문권 회장은 "추석을 맞아 주민자치회가 지역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회원들과 함께 고민하다 향우들과 관광객 등이 함께할 수 있는 추억의 콩쿨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그 옛날 콩쿨을 기억하는 지역민뿐 아니라 많은 향우들이 참석해 함께 어울려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선 콩쿨대회는 '노래자랑' 과 '민속놀이'로 구성된다. 노래자랑의 경우, 사전 및 현장접수를 한 30여명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후 참가자 전원에게 추억의 경품을 지급하고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5명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윷놀이와 투호 등의 민속놀이도 펼쳐진다.

창선 주민자치회 김문권 회장은 "한가위를 맞아 향우들이 단순 고향 방문으로 끝나지 않고, 재미난 추억을 선물해 드리기 위하여 이번 콩쿨대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향우 및 주민이 참여하여 창선면민들의 따뜻한 정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 이동면 '들썩들썩 한가위 한마당', 16일 3시 이동공설시장

이동면 주민자치회(회장 하의현)는 추석 연휴 기간인 16일 15시부터 이동면 공설시장 일원에서 '들썩들썩 한가위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해 고향을 찾는 향우들과 지역민이 추억을 공유하며 함께 할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한마당 행사에서는 △노래자랑 △전통놀이(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어린이 청사초롱 만들기 체험 △ 보물찾기 △ 경품추첨 △우리동네 추억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의현 이동면 주민자치회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향우와 주민들께서 명절답게 활력을 얻어 가실 수 있도록 '들썩들썩'한 잔치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정겹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노래자랑과 윷놀이의 사전 참가 신청은 이동면행정복지센터(055-860-8054)로 하면 된다.



▲ 고현 '추석맞이 추억의 콩쿨대회', 16일 2시 대장경광장

고현면 주민자치회(회장 고원오)는 이번 추석을 맞아 향우들과 함께하는 추억의 콩쿨대회를 9월 16일 14시부터 17시까지 고현면 대장경광장(구, 탑동 시장)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고향에 방문하는 향우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옛 추억을 살릴 수 있도록 민속놀이와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노래자랑의 경우, 사전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자들이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추억의 경품이 지급되고, 관객들의 호응도가 높은 3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1970∼80년대의 고현면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응답하라 고현' 이벤트가 진행된다. 떡, 두부김치 등의 먹거리도 마련된다.

▲상주 '은모래 해변 콩쿠르' 14일 2시 상주은모래비치

상주면 주민자치회(회장 이덕기)는 오는 9월 14일 토요일 상주은모래비치 입구 야외공연장에서 '은모래 해변 콩쿠르'를 개최한다.

상주면 주민자치회는 해수욕장 개장이 끝남에 따라 침체될 수 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주은모래비치 입구 야외공연장에서 9월~10월 2개월간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버스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9월~10월 2, 4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8시까지는 '은모래 해변상점'을 연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