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창생플랫폼에서 만나는'남해판 흑백요리사'

  • 즐겨찾기 추가
  • 2024.11.22(금) 10:31
남해 창생플랫폼에서 만나는'남해판 흑백요리사'

전통시장 연계한 요리경연대회, 어린이 쿠킹클래스도 열려

2024년 11월 22일(금) 10:07
남해군은 오는 22일~23일 이틀 동안 창생플랫폼 1층 공유주방에서 '2024 남해군 도시재생 푸드페스티벌,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요식업에 종사하거나 요리에 관심 있는 남해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및 방문 신청을 받았다.

요리경연대회는 '15개의 레시피, 15개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며, 남해의 잊힌 맛과 남해의 새로운 맛을 동시에 찾아 나서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남해전통시장과 인근 상가에서 지역 식재료를 구입해 각자의 사연을 음식으로 풀어내고,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와 주민 관객의 투표로 최종 우승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는 △조리기능장 '정희범' 경남도립남해대학 교수 △전 알 아랍 호텔 두바이 수석 총괄주방장 출신 '에드워드 권' 셰프 △랩24 총괄셰프 '김대은' 셰프가 참여한다.

23일 토요일에는 '다리오 셰프와 함께하는 남해 소시지 쿠킹클래스'가 펼쳐진다. 지역의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해 수제 소시지 만들기가 진행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 중인 독일 출신 다리오 셰프의 시연 및 강연이 진행되며,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마술쇼도 열린다.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10 가족을 선정할 예정이다.

요리경연대회와 남해소시지 쿠킹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https://www.namhae.go.kr) 및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https://www.namhae.go.kr/ursc)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