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도 김치 담그기 거뜬!" 남해대학, 유학생 K-푸드 만들기 체험

  • 즐겨찾기 추가
  • 2024.11.22(금) 10:31
"유학생도 김치 담그기 거뜬!" 남해대학, 유학생 K-푸드 만들기 체험
2024년 11월 22일(금) 10:12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노영식)은 18일 대학혁신지원사업 2유형 지방전문대 활성화사업 연계 융합전공에 참여하고있는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문화교육 'K-푸드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8일 10시 학생회관 2층 유학생 전용식당에서 진행된 'K-푸드 만들기 체험'에는 강사, 교직원, 유학생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재료별 손질법과 조리법 등에 대한 교육 후 김장김치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유학생들은 지난 11일에도 김밥·궁중떡볶이 등 K-분식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18일 실시한 김장김치 만들기를 통해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기회를 갖게 돼 무척 흥미롭다는 반응이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유학생들은 김장김치 만들기 후 직접 담근 김치 10리터들이 20통을 남해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 관내 취약계층에 기부하며 문화체험과 동시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학내 유학생을 위한 한국음식문화 체험과 한국문화이해교육 강화, 지역 공동체 기부 활동을 통한 다문화 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소속감 강화 및 국내 생활 적응력 향상 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남해대학에는 현재 베트남·인도네시아 유학생 23명이 수학 중이며, 그중 13명이 전기자동차계열 융합전공과정에서 한국어교육과 전공직무수업을 병행 중이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